logo
logo
AI Products 

맥 맥클렁, 첫 NBA 덩크 콘테스트 3연패

avatar
outlookindia

Godofredo A. Vásquez


맥 맥클렁, 첫 NBA 덩크 콘테스트 3연패 달성


맥맥클렁은 자신이 역대 최고의 덩커 중 한 명으로 꼽힐지는 다른 사람들에게 맡길 것입니다. 덩크 콘테스트에 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G리그 스타이자 덩크 메이븐인 그는 토요일 밤 NBA 올스타에서 놀라운 쇼를 펼치며 입이 떡 벌어지는 창의적인 덩크슛 4개에서 모두 50점 만점을 기록하며 덩크슛 3연패를 달성한 최초의 선수가 되었습니다.


흐릿한 느낌이 듭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제 창의력은 이 대회를 정말 좋아하고 덩크슛을 좋아합니다."


네이트 로빈슨은 덩크 콘테스트에서 2006년에 우승한 후 2009-10 시즌에도 세 번 우승한 유일한 선수입니다.


맥클렁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샌안토니오의 스테폰 캐슬을 제치고 49.6점을 기록한 캐슬이 두 번째 덩크슛 50개를 성공시키며 슬램을 앞두고 오른손에서 왼쪽으로 전환하는 등 뒤로 물러난 후 샌안토니오의 스테폰 캐슬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 위해 거의 완벽해야 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하지만 스포트레이더에 따르면 맥클렁은 NBA에서 단 5경기만 뛰었기 때문에 현재 NBA 경기에서 덩크 콘테스트 우승 횟수만큼이나 많은 덩크 콘테스트 우승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맥클렁은 마지막 덩크슛을 위해 6피트 11인치의 에반 모블리를 골대 앞 플랫폼에 배치했습니다. 모블리가 공을 머리 뒤로 잡고 있는 상황에서 6-2의 맥클렁은 그를 뛰어넘어 공으로 림을 두드린 후 관중과 심사위원들의 환호 속에 홈으로 밀어 넣었습니다.


그의 활약으로 자 모란트와 지아니스 아데토쿤보 같은 NBA 스타들이 맥클렁과 대결하기 위해 대회에 참가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었습니다.


맥클렁은 "이번 대회는 정말 아름다운 대회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더 큰 별을 원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저는 그것을 보고 싶어합니다. 사람들이 이 대회를 하고 싶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 대회는 특별한 일입니다. 우리 모두는 이 대회를 좋아합니다."


맥클렁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첫 번째 덩크슛을 성공시키며 오른손으로 한 공을 공중으로 날려 풍차 덩크슛을 성공시켰고, 왼손으로 림 근처에 배치된 다른 공을 홈런으로 연결했습니다.


맥클렁은 개막전에서도 두 개의 만점을 받았습니다. 첫 번째 라운드에서는 선루프를 통해 서 있는 사람과 함께 차선에 주차된 차량이 있었습니다. 맥클렁은 차를 뛰어넘어 공을 빼앗아 역방향 헤드 덩크슛을 성공시켜 관중들의 탄성과 50타를 이끌어냈습니다.


맥클렁은 이미 결승 진출권을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도전에서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맥클렁은 공을 들고 있는 사람을 뛰어넘어 비틀기 노룩 덩크슛을 성공시켜 야구 스타 배리 본즈를 50점 더 남기고 자리에서 뛰어내렸습니다.


맥클렁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데 8~9개월이 걸렸고, 4연패에 성공할지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절대 안 된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이번 일은 저에게 많은 것을 가져왔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캐슬은 더 전통적인 덩크슛으로 진격하여 총점 95점을 얻었습니다.


시카고의 마타스 부젤리스와 밀워키의 안드레 잭슨 주니어는 1라운드에서 탈락했습니다.


3점슛 콘테스트


마이애미의 타일러 헤로가 토요일 밤 NBA 올스타전에서 골든스테이트의 버디 힐드를 제치고 3점슛 콘테스트에서 우승했습니다.


데미안 릴라드는 래리 버드와 크레이그 호지스가 3점슛 챔피언에 오른 유일한 선수로 합류할 기회를 놓쳤으며, 18점이라는 점수는 헤로보다 1점 부족하여 3인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헤로는 개막전에서 3위를 차지한 데 이어 결승에서도 24점으로 페이스를 잡았습니다. 그는 3점 상당의 스페셜 샷과 각각 2점 상당의 머니볼 랙에서 5개 중 3개를 성공시켜 마무리했습니다.


힐드는 31점을 기록하며 화려한 오프닝 라운드를 이어갔지만 결승에서 첫 6발을 놓쳤습니다. 하지만 홈 관중들의 환호 속에 6개의 연속 머니볼을 성공시키며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그는 연속 4개의 슛을 성공시킨 후 한 번의 슛이 림 아웃되었습니다. 마지막 슛을 성공시켜 23점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그냥 행복하고, 그 순간을 즐기고, 여기에 와서 행복해요.라고 헤로는 말했습니다. "첫 라운드에 들어가면 확실히 긴장했어요. 하지만 2라운드에서 꽤 잘 쐈다고 생각했고, 버디가 마지막에 동점을 만들 기회가 있었어요. 분명히 훌륭한 대회였고, 훌륭한 슈터들도 많았어요. 제가 말했듯이, 여기에 오게 되어 기뻐요."


다리우스 갈란드는 최종 라운드에서 19점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루클린의 캠 존슨, 클리퍼스의 노먼 파월, 디트로이트의 케이드 커닝햄, 뉴욕의 잘렌 브런슨은 모두 1라운드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스킬 챌린지


클리블랜드 듀오 에반 모블리와 도노반 미첼이 팀을 이뤄 고향의 영웅 모세 무디와 그린을 꺾고 NBA 스킬 챌린지 왕관을 차지했습니다.


샌안토니오의 빅터 웸바냐마와 크리스 폴 듀오가 다양한 패싱 및 사격 훈련을 통해 역을 질주하는 장애물 코스에서 규칙을 속이려다 실격 처리된 후 마지막 경기가 열렸습니다.


캐벌리어스는 최종 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하며 1분 0.3초 만에 코스를 완주했고, 모블리와 미첼은 첫 번째 시도에서 거의 모든 슛을 바닥의 세 지점에서 쉽게 성공시켰습니다.


2022년 우승 그룹의 일원이기도 했던 모블리는 "솔직히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라운드는 조금 녹슬어서 다시 익숙해져야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2라운드에서는 흐름을 파악했고 도노반이 바로 뒤를 이어 W를 획득했습니다."


무디는 골든스테이트 듀오로서 1라운드를 쉽게 통과했지만 그린은 세 번의 가슴 패스를 모두 놓치며 슛을 성공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클리블랜드가 세운 시간에 맞추기 위해 마지막 두 스테이션에 진출하지도 못했습니다.


웸바냐마와 폴은 첫 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했고, 슛을 시도조차 하지 않고 공을 랙에서 던지기만 했다는 이유로 큰 야유를 받았습니다. 결국 실격 처리되었습니다.


우리는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을 시도했습니다.라고 폴은 말했습니다. "우리가 최고의 시간을 보냈는지 확인하느라 ... 재미있었어요."


애틀랜타의 자카리 리셔와 워싱턴의 알렉스 사르로 구성된 신인 팀도 1라운드에서 탈락했습니다.

collect
0
avatar
outlookindia
guide
Zupyak is the world’s largest content marketing community, with over 400 000 members and 3 million articles. Explore and get your content discovered.
Read more